2024.10.14 (월)

  • 흐림동두천 20.9℃
  • 흐림강릉 22.0℃
  • 서울 20.5℃
  • 대전 19.3℃
  • 흐림대구 21.7℃
  • 흐림울산 22.9℃
  • 광주 22.0℃
  • 흐림부산 24.8℃
  • 흐림고창 21.2℃
  • 구름많음제주 25.4℃
  • 흐림강화 21.4℃
  • 흐림보은 18.6℃
  • 흐림금산 19.3℃
  • 흐림강진군 21.4℃
  • 흐림경주시 22.8℃
  • 흐림거제 23.8℃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식품

“단백질의 변신은 무죄” 다양해지는 고단백 식품

- 식품업계, ‘근테크’ 열풍에 다양한 종류와 맛의 고단백 제품 출시 활발
- 정식품, 일반 우유 및 두유보다 2배 많은 식물성 단백질 함유한 ‘베지밀 고단백 두유 초코’ 출시

젊을 때부터 꾸준히 근육을 모아놓는다는 의미의 ‘근테크(근육+재테크)’ 열풍이 불면서 단백질 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과거 단백질 식품은 운동인들이 즐겨 찾는 것으로 여겨졌으나 최근에는 건강한 일상을 위해 꾸준히 근육을 저축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인식이 확산되며 근테크 열풍에 합류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식품업계에서도 더욱 다양한 종류와 맛의 고단백 제품으로 단백질 시장에서 경쟁 중이다. 지난해 국내 단백질 시장 규모는 4000억원을 넘어섰으며 이는 2018년(800억원) 이후 5년만에 5배가량 성장한 수치다.

 

 

대표적으로 정식품은 최근 스테디셀러인 고단백 두유에 스페인산 초콜릿을 더해 깊은 초코의 풍미와 풍부한 단백질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베지밀 고단백 두유 초코’를 선보였다. 제품은 한 팩(190mL) 당 식물성 단백질 12g을 함유하고 있다. 이는 일반 우유 2팩, 달걀 2개에 해당하는 양이다. 영양과 맛의 밸런스를 알맞게 맞춰 단백질 음료 특유의 텁텁한 맛은 줄이고 부드럽고 진한 초콜릿 맛을 가득 담았다. 남녀노소 모두에게 선호도가 높은 초콜릿의 부드럽고 진한 맛에 로우슈거 저당설계로 부담 없이 맛있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다. 여기에 근육 형성 등 단백질 대사에 관여하는 필수 아미노산 BCAA 2000㎎과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5종의 비타민 B군, 뼈 건강을 위한 칼슘과 비타민D를 더했다. 베지밀 고단백 두유 초코는 GS25, CU, 이마트24 편의점과 오픈마켓 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냉장 보관해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즐기기 좋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선보인 캔햄 형태의 ‘스팸 닭가슴살’에 이어 슬라이스 형태의 ‘스팸 싱글 닭가슴살’을 출시했다. ‘스팸 닭가슴살’을 슬라이스 형태로 담은 소용량 파우치 제품으로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과 육질이 쫄깃한 닭다리살, 고소한 풍미의 닭껍질을 최적의 비율로 조합해 부드럽고 탄력 있는 맛과 식감을 구현했다. 80g한 팩에 계란 2개분의 단백질이 들어있으며 파우치 형태로 포장돼 간편하게 뜯을 수 있고 샌드위치, 샐러드 등에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풀무원의 지속가능 식품 전문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은 2020년 출시한 고단백 건강면 두부면의 라인업을 지속 확장하고 있다. 지난 4월 출시된 ‘식물성 지구식단 노랑두부면’은 100g 당 20g의 단백질을 함유한 고단백 제품으로 두부의 고소한 풍미를 살린 두부면에 단호박, 강황 등의 식물성 재료로 색을 입힌 제품이다. 넓적한 국수 형태로 가공돼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고 끓는 물에 삶을 필요 없이 조리와 섭취가 가능해 간편하게 단백질 섭취를 늘릴 수 있다.

 

지난 2월 단백질 전문 브랜드 ‘이지프로틴’을 론칭한 롯데웰푸드는 단백질바 제품 인기에 힘입어 이지프로틴의 제품군을 확대했다. 소금빵맛과 매콤치즈맛 2종으로 출시된 ‘이지프로틴 고단백질 감자칩’은 한 봉지(50g)에 12g의 단백질이 함유된 고단백 스낵이다. 오븐에 구워 기름기는 뺐지만 감자의 고소한 풍미는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일반 과자와 비교해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낮아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종합식품기업 하림 또한 ‘오!늘단백 프로틴 쿠키’ 출시로 단백질 스낵 제품 대열에 합류했다. 버터코코넛맛과 초코맛 2종으로 출시된 ‘오!늘단백 프로틴 쿠키’는 밀가루 대신 국내산 쌀가루로 만들어진 글루텐 프리 제품이다. 달콤하고 바삭한 쿠키의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분리닭가슴살단백질(ICBP)과 우유단백질, 대두단백질, 식이섬유로 영양 균형을 맞췄다. 특히 닭가슴살 원물 대비 지방은 절반, 단백질 함량은 4배 이상 높은 분리닭가슴살단백질이 함유돼 과자를 먹으면서 닭가슴살 단백질을 보충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농업

더보기

축산

더보기
돈농협, ‘2024 한돈인 한마음대회’ 후원금 기부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은 ‘2024년 한돈인 한마음대회’에 1천만 원의 후원금을 기부하며, 한돈산업의 발전과 상생을 위한 활동을 이어갔다. 이번 기부는 한돈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류하고 화합을 도모하는 한마음대회에 후원함으로써, 한돈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협력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는 데 큰 의미를 더했다. 지난 7일에는 대한한돈협회 전남도협의회가 주최한 ‘제7회 전라남도 한돈인 한마음대회’에, 10일에는 대한한돈협회 전북도협의회가 주최하는 ‘제8회 전북도 한돈인 한마음대회’에 각각 500만 원을 전달했다. 전남도협의회 전달식에는 도드람양돈농협 박광욱 조합장과 전남도협의회 오재곤 회장이 참석했으며, 전북도협의회 전달식에는 도드람양돈농협 손주영 이사, 최승수 이사를 비롯 전북도협의회 이남균 회장, 김정기 부회장이 함께 자리했다. 도드람양돈농협 박광욱 조합장은 “전국 한돈 산업의 발전과 한돈인의 권익 보호에 보탬이 되고자 조합원과 임직원의 정성으로 마련된 기금을 후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식품

더보기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국산 우유 가치 알리는 ‘국산 우유 3 STEP 챌린지 이벤트’ 성황리 진행 중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가 공식 블로그 채널을 통해 국산 우유의 가치를 알리고 소비 촉진을 위한 ‘국산 우유 3 STEP 챌린지’ 이벤트를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는‘국산 우유 3 STEP 챌린지’ 이벤트는 국산 우유와 소비자들 간의 친근감을 형성하고 국산 우유만의 장점과 가치를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한 취지로 기획했다. 이번 이벤트는 총 세 가지 단계로 진행된다. 먼저 우유자조금 블로그를 이웃 추가하고 블로그 내 콘텐츠를 읽어본다. 두 번째로 마음에 드는 블로그 콘텐츠에 ‘좋아요’를 누른 뒤 댓글을 작성한다. 마지막으로 개인 블로그를 통해 국산 우유의 가치를 알리는 콘텐츠 1건을 게시하고 구글폼에 캡처본을 제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단, 미션을 하나라도 수행하지 않았다면 응모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벤트에 대한 상세 내용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공식 블로그(blog.naver.com/checkoff720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챌린지 형식으로 기획된 본 이벤트는 총 3개의 스텝을 모두 완료한 참가자 대상으로 신세계 상품권(1명), 네이버페이 포인트 3만원(20명), 메가커피 카페라떼(40명) 총 61개의 상품을 경

산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