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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더위를 물리칠 한우 ‘소’ HOT 세일” 한우자조금, 여름맞이 온라인 한우장터 개최

- 한우자조금, 6/24(월)~6/28(금), 5일간 온라인 한우장터 개최... 전국 14개 한우 브랜드 참여
- 등심, 채끝, 불고기, 국거리, 양지, 사태 대형마트 정상가 대비 최대 60% 할인 판매
- 한우 간편식, 가공품, 부산물 등 다양한 한우 제품 특별가에 선보여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동활, 이하 한우자조금)가 6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여름맞이 온라인 한우장터를 개최하여 한우를 최대 60% 할인판매 한다고 밝혔다.

 

한우자조금에서 한우 산지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우농가와 물가 상승으로 부담스러운 소비자들이 상생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으며, ‘온라인 한우장터’ 행사는 엄선된 품질의 한우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여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호응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1++등급부터 1등급까지의 한우를 대형마트 정상가 대비 최대 60% 할인 판매하며, 1등급 기준 100g당 등심 5,660원, 채끝 6,320원, 불고기·국거리·사태 2,250원, 양지 3,440원의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고, 시중에서 만나기 어려운 한우 미경산 암소도 특별가에 준비했다.

 

이 밖에, 국민 보양식으로 사랑받는 한우 우족·사골·잡뼈부터 곱창·대창·염통 등 다양한 부산물 품목과 한우 육포, 곰탕 등 다양한 가정간편식 상품도 시중가 대비 저렴하게 판매한다.(업체별 상이).

 

참여 브랜드는 강원한우(강원), 녹색한우(전남), 서경한우(경기), 안동봉화축협한우(경북), 영풍축산(경북), 우리한우365(경북), 울산축협한우(울산), 장수한우(전북), 지리산순한한우(전남), 참품한우(경북), 토바우(충남), 합천황토한우(경남), 홍천한우(강원), 소깨비(경북) 등 전국 각지의 총 14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이동활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본격적으로 더위가 오기 전, 맛과 영양이 풍부한 한우로 면역력을 높이고 기력보충을 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이번 행사가 한우 산지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우농가와 물가 상승으로 인한 가계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분들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여름맞이 온라인 한우장터의 고객분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한우장터’ 홈페이지(www.온라인한우장터.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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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고 마시고 체험하는 사과를 만듭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는 농촌융복합* 분야의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홍보하기 위해 추진 중인 농촌융복합산업 스타기업 제5호로 농업회사법인 애플카인드 푸드메이커(유)(대표 김철호, 이하 애플카인드 푸드메이커)를 선정하였다. * 농산물 등 농촌의 유·무형 자원을 제조·가공업(2차), 체험·관광업(3차) 등과 결합하여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 애플카인드 푸드메이커는 강원도 양구군의 김철호 대표를 중심으로 사과의 부가가치 창출을 선도하는 융복합 기업이다. 자체 퇴비 제작, 초생재배법* 적용 등 다양한 농법을 통해 환경을 살리면서도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사과를 재배하고 있다. 유통 과정에서는 다양한 품종을 제철에 맞춰 배송하는 구독형 상품 ‘사과 사색’을 통해 차별화를 꾀하였으며, 수확 시 상처가 생긴 저품위과는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여 농가와 소비자의 상부상조를 이끌고 있다. * 과수원 수목 하부에 각종 초류를 유지함으로써 강우 시 토양 유실 및 양분 이탈 방지, 수분 저장 등을 이끌어내는 재배 방법 나아가 지역의 잉여 사과를 수매하여 탄산주스, 과일칩 등을 제조함으로써 약 3배의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으며 오뚜기(롤리폴리 꼬또)와의 협업을 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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