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16 (수)

  • 맑음동두천 22.9℃
  • 구름많음강릉 21.4℃
  • 맑음서울 23.7℃
  • 연무대전 21.4℃
  • 구름조금대구 24.3℃
  • 구름많음울산 24.1℃
  • 구름많음광주 26.0℃
  • 구름많음부산 24.4℃
  • 구름많음고창 23.8℃
  • 구름많음제주 24.7℃
  • 맑음강화 19.9℃
  • 구름많음보은 21.9℃
  • 구름조금금산 24.0℃
  • 구름많음강진군 27.3℃
  • 구름많음경주시 24.2℃
  • 흐림거제 24.4℃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식품

하림, 여름 간편 보양식 라면 ‘삼계탕면’ 출시

- 국내산 하림 닭을 오랜 시간 푹 고아내 진짜 삼계탕 국물 구현
- 닭육수로 반죽한 건면으로 쫄깃한 식감 살려
- 국내산 수삼으로 만든 향긋한 수삼오일과 건마늘, 계란지단, 파, 청양고추, 홍고추 등 건더기로 완성도 높여

하림이 다가오는 삼복더위를 맞아 여름철 보양식 수요 공략에 나섰다.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초복을 앞두고 보양식의 대표 격인 삼계탕의 깊고 진한 국물을 그대로 구현한 ‘삼계탕면’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삼계탕면은 무더운 여름 기운을 불어넣어 줄 대표 보양식 삼계탕을 라면 형태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봉지와 컵 두가지 타입으로 출시됐다. 신선하고 품질이 좋은 국내산 하림 닭을 오랜 시간 정성껏 푹 고아 내 삼계탕의 깊고 진한 국물 맛과 고유의 풍미를 완성했다.

 

하림의 닭육수를 황금 비율로 배합해 반죽한 면은 고소한 풍미를 가득 느낄 수 있으며 진한 삼계탕 국물과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또 바람에 천천히 말린 건면으로 기름기가 적고 잘 불지 않으며 쫄깃하다. 

 

국내산 수삼으로 만든 수삼오일을 후첨스프로 넣어 풍부한 감칠맛을 살리고, 건마늘, 계란지단, 청양고추, 홍고추 등의 후레이크 건더기로 완성도를 높였다. 

 

하림 관계자는 "최근 외식 물가 상승으로 여름철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을 간편식으로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어, 집에서 손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라면 제품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직접 정성껏 고아낸 닭 육수와 수삼의 풍미를 더한 삼계탕면으로 더위에 잃어버린 입맛을 되살릴 수 있는 한 끼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농업

더보기
국산 농산물 온라인 특별기획전 ‘농부가바로팜’ 개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는 농축산물 생산자들의 온라인 거래 참여 확대를 위해 오는 25일까지 2주간 국내 대형 온라인몰 4개 사와 제휴해 ‘농부가바로팜’ 특별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은 농축산물 생산자 200여 사가 대거 참여해 네이버, 쿠팡, 지마켓, 롯데온 4개 온라인몰에서 사과, 배, 감귤 등 신선 농산물과 다양한 가공식품을 판매한다. 행사 기간 내에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는 상품가격의 20%, 최대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올해 처음 개최하는 ‘농부가바로팜’ 온라인 특별기획전은 농식품부와 aT가 추진하는 ‘농산물 온라인 마케터 육성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그동안 온라인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축산물 생산자들의 온라인 거래 참여와 판매 확대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aT는 이번 기획전 참여자들에게 온라인 거래 참여에 필요한 상세 페이지, 동영상 등 온라인 콘텐츠 제작 온오프라인 교육을 비롯해 1:1 컨설팅, MD 품평회 등 실질적으로 온라인 거래 참여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사업도 병행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농축산물 온라인 판매를 경험한 유통·소비지 마케터가 상품 판매가 어려운 농가의 상품

축산

더보기

식품

더보기
“한돈 삼겹살이 있어야 진짜 비빔면이지!” 한돈자조금, 팔도와 손잡고 MZ입맛 저격 나선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가 식품기업 ㈜팔도(이하 팔도)와 손잡고 한돈X팔도 푸드트럭을 운영하며 MZ세대 입맛 저격에 나선다. 한돈X팔도 푸드트럭은 팔도비빔면(이하 비빔면)과 비빔면에 가장 잘 어울리는 한돈 대패 삼겹살을 결합한 시식 행사로, 젊은 소비층에게 한돈의 매력을 전하고 소비 촉진을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지난해 처음으로 선보인 ‘한돈X팔도 비빔면 푸드트럭 시식행사’에선 전국 23개 대학, 8천 4백여 명의 대학생 및 교직원들에게 한돈 삼겹살과 비빔면을 즉석에서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에도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MZ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 수입육 대비 품질이 좋고 가격도 합리적인 한돈 대패 삼겹살을 소개함으로써 한돈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젊은 한돈 소비자층을 확대할 예정이다.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 2024 한돈X팔도 푸드트럭은 팔도의 신제품 팔도비빔면Ⅱ(이하 비빔면Ⅱ)와 한돈 대패삼겹살을 함께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성수동 ‘2024 한돈데이 팝업스토어’에서도 운영한 푸드트럭은 현장을 방문한 관람객이 몰리며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15일부터는 수도권 소재의 대학교 10여 곳을 순

산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