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가 공식 블로그 채널을 통해 국산 우유의 가치를 알리고 소비 촉진을 위한 ‘국산 우유 3 STEP 챌린지’ 이벤트를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는‘국산 우유 3 STEP 챌린지’ 이벤트는 국산 우유와 소비자들 간의 친근감을 형성하고 국산 우유만의 장점과 가치를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한 취지로 기획했다.
이번 이벤트는 총 세 가지 단계로 진행된다. 먼저 우유자조금 블로그를 이웃 추가하고 블로그 내 콘텐츠를 읽어본다. 두 번째로 마음에 드는 블로그 콘텐츠에 ‘좋아요’를 누른 뒤 댓글을 작성한다. 마지막으로 개인 블로그를 통해 국산 우유의 가치를 알리는 콘텐츠 1건을 게시하고 구글폼에 캡처본을 제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단, 미션을 하나라도 수행하지 않았다면 응모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벤트에 대한 상세 내용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공식 블로그(blog.naver.com/checkoff720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챌린지 형식으로 기획된 본 이벤트는 총 3개의 스텝을 모두 완료한 참가자 대상으로 신세계 상품권(1명), 네이버페이 포인트 3만원(20명), 메가커피 카페라떼(40명) 총 61개의 상품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서 국산 우유의 가치가 널리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산 우유의 우수성과 가치를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국산 우유는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인증 체계를 가지고 있는데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정한 국산 우유의 최고 품질 등급은 1A로, 해당 등급은 원유 1㎖당 체세포 수가 20만 개 미만, 세균 수가 3만 개 미만일 때 받을 수 있다. 이는 덴마크와 같은 세계적인 낙농 선진국의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