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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흑백요리사 최현석 셰프, 중식여신, 승우아빠도 반한 하림 ‘더미식 오징어라면’

- 최현석 셰프, 중식여신 박은영, 크리에이터 승우아빠, ‘더미식 오징어라면’ CF 참여 화제
- 출연진 모두 실제 시식 후 “정말 맛있다” 호평하며 몇 그릇씩 먹었다는 후문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지난 5일 공개한 ‘더미식(The미식) 오징어라면’ 광고 캠페인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광고는 올해 최고 기대작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2’ 홍보 활동으로 바쁜 배우 이정재를 비롯해 넷플릭스 인기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하 흑백요리사)’ 시즌1에 출연했던 인플루언서들이 대거 카메오로 참여해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광고는 ‘진짜 오징어라면’ 자막을 뚫고, 문을 열고 등장한 이정재가 일명 동공 지진을 일으키며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는 모습으로 시작한다. 이어 흑백요리사에서 백수저로 등장해 많은 어록을 남긴 스타 셰프 중 한 명인 최현석 셰프와 흑수저로 참여한 중식여신 박은영 셰프, 크리에이터 승우아빠 등 오징어라면을 먹고 있는 사람들이 등장한다.

 

이들은 글로벌 스타 이정재를 보고도 아랑곳하지 않고 다시 오징어라면을 먹는 데만 집중해 웃음을 자아내며 라면 광고의 묘미라 할 수 있는 라면 먹방 모습이 이어졌다.

 

미식가이자 라면을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진 이정재는 물론 이번 광고에 함께한 출연진 모두 오징어라면을 맛있게 먹으며 촬영을 즐겼다는 후문이다.

 

하림 관계자는 “특히 최현석 셰프는 호쾌한 면치기를 연이어 선보이며 ‘정말 맛있다’고 호평했다”면서 “중식여신 박은영 셰프와 크리에이터 승우아빠 역시 오징어라면의 국물맛과 쫄깃한 면발의 조화에 감탄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라면 먹는 장면을 촬영했다”고 밝혔다.

 

광고 촬영 현장 스태프들은 오징어라면을 계속해서 끓여 내느라 바쁜 와중에도 김이 모락모락 나는 오징어라면 냄새가 식욕을 자극해 배가 고팠다는 웃픈 에피소드를 전했다.

 

사람들은 광고 속 흑백요리사 셰프들의 등장을 반기며 “최현석 셰프님 뒤에 승빠 맞죠?”, “최현석, 중식여신, 승우아빠ㅋㅋ 흑백 셰프들 여기 다 모였다~”, “정말 다들 되게 맛있게 먹네 ㅎㅎ” 등 긍정적인 댓글을 남겼다.

 

 

한편, 하림은 오징어라면 론칭을 기념해 더미식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계정에서 ‘이정재와 함께하는 더미식게임(부제 이정재를 이겨라!)’ 이벤트를 다음 달 3일까지 진행한다. 더미식게임은 가위바위보, 참참참, 코인 던지기 등 총 3개 게임으로 구성됐으며, 게임 내용을 확인한 뒤 이정재를 모두 이길 수 있는 조합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더미식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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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 메탄 배출량 더 정확하게 산정…배출계수 추가 개발
농촌진흥청(청장 권재한)은 소의 장내 발효 과정에서 발생하는 메탄 배출량을 보다 정확히 산정할 수 있도록 한우의 성장단계와 성별을 반영한 국가 고유 온실가스 배출계수 4종을 추가 개발했다고 밝혔다. 배출계수란 온실가스가 배출되는 활동 또는 배출원별로 발생량을 수치화한 값으로, 국가 온실가스 총배출량 산정, 감축량 평가, 탄소중립 정책 수립 등에 폭넓게 사용된다. 우리나라를 포함한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 간 협의체(IPCC)’가 제시한 기본값을 활용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산정하고 있다. 하지만 축종별 성장 특성이나 실제 사육환경을 충분히 반영하지 못한다는 한계가 있어 주요 선진국들은 자국 실정에 맞는 국가 고유 온실가스 배출계수 개발에 나서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국립축산과학원이 한우 장내 발효 메탄 배출계수 4종을 추가 개발하고, 환경부 산하 온실가스종합정보센터 검증을 거쳐 지난해 12월 최종 등록을 마쳤다. 2025년부터는 국가 온실가스 배출량 산정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에 개발한 배출계수 4종은 △거세 한우 1~2세 △거세 한우 2세 이상 △한우 암소 1~2세 △한우 암소 1~2세 이상 장내 발효 메탄 배출계수이다. 새로 개발한 국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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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규모 식품업체의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기술지원 서비스’ 신청하세요!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해썹인증원)은 소규모 식품업체를 대상으로 식품업체의 자체 위생관리 능력 강화 및 식품 관련 법령 위반 재발 방지를 위한 ‘소규모 식품업체 맞춤형 기술지원 서비스 사업(맞춤형 기술지원 서비스)’을 5월부터 11월까지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맞춤형 기술지원 서비스는 안심 먹거리를 공급하기 위해 중소제조업체 약 850개소를 대상으로 맞춤형 현장 기술지원, 실습교육 및 시험검사 등을 무상으로 지원하며, 해썹인증원과 (사)한국식품안전협회가 공동으로 추진한다. 사업 대상은 식품업체 중 다음에 해당하는 업체로 ①매출액 10억 미만 중 최근 3년간 1회 이상 법령을 위반한 업체 ②2024년부터 신규로 영업 등록한 업체 ③매출액 10억 미만 중 기술지원 희망업체 ④수출 부적합 품목 제조업체이다. 법 위반 업체는 우선 사업 대상으로 선정하고, 기술지원을 희망하는 업체는 신청 접수 후 심사를 거쳐 사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맞춤형 기술지원 서비스의 주요 내용은 ▲수준 진단을 통한 맞춤형 기술지원 ▲주요 위반사항 및 위생 관련 법령교육 ▲미생물 시험 검사법 실습 교육 ▲공정품 시험검사 지원 등이다. 또한, 참여 업체에게는 1:1 현장 기술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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