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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3월 14일은 ‘백설기 데이’! 순백의 맛으로 전하는 사랑 한 조각

- 백설기 나눔을 위한 「사랑을 건네는 백점만점 설기데이」 행사 진행
- (일시) 3.14.(금) 11:00~13:00, (장소) 여의도공원 7번 출입구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와 농협(회장 강호동)은 3월 14일 ‘백설기 데이’를 맞아 우리 쌀로 만든 백설기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2012년부터 시행된 ‘백설기 데이’는 ‘우리 쌀을 사랑하고 소비하자.’는 의미로 백설기를 선물하는 기념일이다. 온라인*에서는 2주전(3.3.~3.14.)부터 ‘백설기 데이’ 초성퀴즈와 룰렛이벤트 등 기념일을 알리기 위한 홍보를 해왔다.

 

  * 농협경제지주 인스타그램(@nhab_official), 농협행복밥심 인스타그램(@korea_hapyyrice)

 

  이번 행사는 “사랑을 건네는 백점만점 설기데이”를 표어로 3월 14일 여의도공원 7번 출입구에서 백설기 컷팅식을 하고, 시민들에게 백설기와 빵설기(퓨전떡)를 나눠주었다. 뿐만 아니라 현장이벤트를 통해 경품*을 증정하여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였다.

 

  * 소포장쌀(4kg, 10포), 쌀가공식품(국수, 약과, 스낵 등) 각 500개

 

  농식품부 변상문 식량정책관은 “이번 행사로 많은 국민들이 3월 14일을 우리 쌀로 만든 백설기를 선물하는 건강한 기념일로 인식하길 바라며, 백설기를 통해 사랑하는 사람에게 응원과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좋은 문화가 형성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선호를 반영할 수 있는 다양한 쌀 소비 촉진 사업을 추진하여 쌀 및 쌀 가공식품의 소비가 늘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식량정책관은 “한류 열풍에 힘입어 대표적 케이-푸드(K-food) 품목인 떡의 수출이 증가*하고 있다.”라며, “이러한 흐름에 발 맞춰 쌀 가공품 수출상담회 개최 및 식품박람회 참가 등 해외 유통 판로 확대를 위한 지원을 통해 쌀 신규 수요 창출 가능성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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