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지널 두유 베지밀 및 건강한 식재료를 생산·판매하는 ㈜정식품(대표 정연호) ‘베지밀’이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두유 부문에서 2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1973년 출시된 국내 최초의 두유이자 두유 업계 시장점유율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베지밀’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가 시작한 이래 줄곧 두유 부문 1위에 오르며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올해 창립 52주년을 맞이한 정식품은 국내 두유 산업을 선도하며 자체 중앙연구소를 갖추고 신제품 개발과 식품 소재 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새로운 제품들을 출시했다. 헬시플레저 트렌드와 식물성 단백질 선호도를 반영한 ‘베지밀 고단백 두유 검은콩’과 ‘베지밀 고단백 두유 초코’가 소비자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베지밀 고단백 두유 초코’는 고단백 두유에 스페인산 초콜릿을 더해 깊은 초코의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당류가 4.3g 포함된 저당 제품으로 맛있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정식품은 영유아를 위한 두유도 꾸준히 개발하고 있다. 지난해 8월에는 영유아식 ‘베지밀 인펀트 프리미엄’과 ‘베지밀 토틀러 프리미엄’을 리뉴얼 했으며, ‘베지밀 킨더랜드 프리미엄’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베지밀 킨더랜드 프리미엄’은 하루 2팩으로 성장기 유아의 평균 영양 섭취량 중 칼륨과 철분의 부족분(2021년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국민영양통계 1-2세 기준)을 보충할 수 있어 성장기 아이를 위한 영양 간식으로 사랑받고 있다.
정식품 관계자는 “그동안 베지밀을 사랑해 주신 많은 고객들 덕분에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두유 부문에서 23년 연속 1위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성원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소비생활과 밀접한 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진행해 각 브랜드의 영향력을 측정한다. 정식품 ‘베지밀’은 ‘최초인지도’, ‘비보조인지도’, ‘보조인지도’로 구성된 모든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기록했으며, 브랜드 충성도를 측정하는 ‘이미지’, ‘구입가능성’, ‘선호도’ 항목에서도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