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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홈술이 더 맛있어진다! 식품업계, 취향 저격 안주 라인업으로 술맛 UP

- 간편함과 품질 모두 갖춘 홈술 맞춤 안주 경쟁 본격화
- 곱창부터 편육까지…업계 전반으로 번지는 홈술 전략

고물가와 외식비 상승 속에 ‘홈술’ 문화가 일상으로 자리 잡고 있다. 가족이나 지인과 함께 집에서 가볍게 술자리를 갖는 ‘홈술족’이 증가하면서, 식품업계는 이들을 겨냥한 맞춤형 안주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 불맛 가득 곱창부터 편육까지…도드람, 홈술 맞춤 전략 강화

 

[사진1] 도드람 참숯에 구운 직화곱창(왼쪽), 불맛한판 대파 곱창(오른쪽)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변화하는 식문화에 맞춰 다양한 홈술 안주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 제품인 ‘참숯에 구운 직화곱창’은 100% 국내산 돼지곱창을 사용해 품질을 높였으며, 참숯 직화 방식으로 구워 불향과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 잡내를 줄이고 손질 과정 없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 맛과 편의성을 중시하는 홈술족에게 제격이다.

 

곱창·막창을 활용한 ‘불맛한판’ 시리즈(대파곱창·대파막창·꽈리곱창)도 인기 라인업이다. 국내산 대파와 꽈리고추를 사용해 매콤하면서도 깊은 풍미를 더했으며, 불향 양념과 쫄깃한 식감이 어우러져 입맛을 자극한다.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참숯에 구운 직화곱창’과 함께 도드람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사진2] 불타는 안주 시리즈

 

이마트 델리 코너에서 판매 중인 ‘불타는 안주’ 시리즈(곱창·막창·무뼈닭발·껍데기)도 도드람의 인기 제품이다. 국내산 원료를 참숯으로 직화 조리하고, 삼양 불닭소스를 활용해 매콤한 풍미를 살렸다.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데워 먹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델리 코너에서 판매 중인 ‘편육세트’는 돼지 머릿고기와 껍데기만을 사용해 고기 본연의 식감과 고소함을 살린 제품이다. 잡육 없이 국내산 돼지고기 100%를 사용했으며, 합리적인 가격, 가오리 무침·새우젓·쌈장 등 곁들임 구성까지 더해져 실용성과 가성비를 모두 갖췄다.

 

◆ 간편함에 맛까지 더한 경쟁…업계 전반으로 확산되는 홈술 전략

 

[사진3] 삼립 시티델리 미식 안주 시리즈

 

삼립은 글로벌 미식 브랜드 ‘시티델리’를 통해 홈술족을 겨냥한 ‘미식 안주 시리즈’를 출시했다. ‘BBQ 치킨&누들 볼케이노’와 ‘BBQ 치킨&누들 블랙소이’ 2종은 직화 바비큐에 각각 매콤함과 단짠 풍미를 더했다. 전자레인지 2분 조리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식사와 안주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구성으로 캠핑이나 여행 등 야외 활동에도 적합하다.

 

 

[사진4] 세븐일레븐 한식 안주 시리즈 2종

 

세븐일레븐은 ‘한식안주직화불껍데기’, ‘한식안주순살닭갈비볶음’ 등 한식 기반 안주 시리즈를 선보이며 홈술족의 입맛을 공략하고 있다. 직화 불향과 춘천식 양념 등으로 한식 특유의 맛을 살렸으며,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도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을 위한 안주로 주목받고 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홈술 문화의 확산에 따라 간편하게 즐기면서도 맛과 품질을 모두 갖춘 안주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취향에 맞춘 제품 개발이 이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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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 생산혁신 멘토단 출범식 개최, ‘소 사육방식 개선 방안’ 본격 추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는 4.29일(화) 오전 전북 전주시 소재 한국농수산대학교에서 장기화되고 있는 한우 사육기간 단축의 일환으로 ‘한우 생산혁신 멘토단’ 출범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되는 생산혁신 멘토는 암소개량, 우량 송아지 확보 및 사료급여 프로그램 등 특화된 사양관리 기술과 노하우 등을 토대로 일반 농가들보다 6~9개월 빨리 한우를 출하*하는 농가(총 16명)들로 선발․구성되어 있으며, * 멘토단 출하월령 평균 23~28개월령(`24년 한우 평균 출하월령 31.6개월) 한우 사육기간 단축 기술 등을 습득하고자 하는 청년농∙후계농 등의 농장을 직접 찾아가 개체 관리부터 사양기술 및 축사환경 관리 노하우 등을 멘토링하고 농장 경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해결해 주는 자문역할도 수행한다. * 멘토-멘티(청년농․후계농 등) 1:1 멘토링 이외 지역별 소규모 학습조직 추가 구성․운영 이번 출범식에는 김종구 식량정책실장을 포함하여 국립축산과학원, 한국농수산대학교, 축산물품질관리원, 농협경제지주, 전국한우협회 등 한우 관련 범축산 기관∙단체의 대표 등이 참석하여 함께 위촉장을 수여하고, 멘토들의 자긍심 등을 높이고자 아낌없는 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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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감 차별화” 하림, 더미식 진백미밥·찰밥 출시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더미식(The미식) 밥 신제품 2종을 출시하고 즉석밥 라인업을 한층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진백미밥’과 ‘찰밥’ 등 2종으로 다양해진 소비자의 입맛과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더미식 밥의 라인업을 강화하며 식감 차별화에 나섰다. ‘진백미밥’은 100% 국내산 쌀과 물로만 지어 밥 본연의 풍미를 살렸으며, 기존 더미식 ‘백미밥’ 대비 수분함량을 5% 더 높여 식감이 부드럽다. ‘찰밥’은 100% 국내산 찹쌀과 물로만 지어 일반 쌀밥보다 찰기가 강하고, 쫀득한 식감이 특징이다. 하림은 더미식 밥 만의 차별화된 공정을 제품에 그대로 적용해 맛을 최대치로 끌어올렸다고 전했다. 생산라인의 무균화를 통해 별도의 보존료 없이 100% 쌀, 찹쌀, 물로만 지어 이취가 없는 밥 본연의 풍미를 끌어올렸다. 또한, 냉수가 아닌 온수로 천천히 뜸들이는 공정으로 용기 포장 필름과 밥 사이에 공기층을 만들어 냄으로써 밥알이 눌리지 않아 밥 한 알 한 알의 식감이 살아있다. 하림은 2022년 5월 즉석밥 시장에 진출해 백미밥·귀리쌀밥·메밀쌀밥·고시히카리밥 ·흑미밥·오곡밥·잡곡밥·현미밥·현미쌀밥·찰현미쌀밥 등 10종을 처음 선보였으며

산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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