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8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식품

하림 푸디버디, 달콤 짭짤한 ‘고소한 김 간장비빔면’ 출시

- 간장 베이스에 국산 아카시아꿀, 배, 매실 등으로 건강하게 달콤한 맛을 낸 간장비빔면
- 국산 쌀을 최대 20% 넣고 반죽한 쌀건면으로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 살려
- 나트륨 함량 1단계, 성인 국수(비국물형) 나트륨 함량 대비 약 38%가 낮은 760mg

종합식품기업 하림의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가 더워지는 날씨에 아이들의 입맛을 돋워줄 ‘고소한 김 간장비빔면’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푸디버디 ‘고소한 김 간장비빔면’은 간장에 국산 아카시아꿀, 배, 매실 등으로 건강하게 달콤한 맛을 낸 어린이 전용 비빔면 제품으로 봉지와 컵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됐다. 고추장이 아닌 간장을 베이스로 맛을 내 맵지 않고, 구운 김과 참기름을 넣어 고소한 풍미를 한층 살렸다. 여기에 푸디버디 라면의 시그니처인 귀여운 판디(판다) 캐릭터 어묵을 더해 아이들이 식사 시간을 놀이처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나트륨 함량도 1단계로 성인 비국물류 국수의 나트륨 평균 함량이 1,230mg인 점을 감안하면 푸디버디 간장비빔면의 나트륨 함량은 약 38%가 낮은 760mg이다.

 

면은 국산 쌀을 최대 20% 넣고 반죽한 후 튀기지 않고 130℃와 40℃ 바람에 2번 말린 건면으로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살렸으며 소화가 잘 되도록 했다. 면 두께도 아이들이 부담 없이 먹기 좋은 1mm로 만들어 긴 식사시간 동안 마지막 한 가닥까지 불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제품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개발 단계서부터 주요 타깃인 4~8세 키즈 체험단 50인 대상으로 소비자 블라인드 테스트를 실시하고 결과를 제품에 적극 반영했다. 맛, 풍미, 식감, 양, 외관 등 5개의 항목을 중점으로 진행해 종합 5점 만점에 4.5점을 받아 어린이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어 출시하게 됐다.

 

이외에도 하림은 이번부터 아이들의 ‘지겨웠던 밥시간’을 ‘재밌는 놀이 시간’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판디의 라면 만들기’ 게임 서비스를 시작한다. 푸디버디 라면 만들기 과정을 가상으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푸디버디 ‘고소한 김 간장비빔면’ 제품 속에 동봉되어 있는 스티커의 QR코드를 스캔하면 된다. 간단한 미션을 통해 밥투정을 부리는 아이들도 재미있게 게임을 즐기면서 식사를 할 수 있다.

 

 

푸디버디 관계자는 “신제품은 간장 베이스 비빔면으로 매운맛을 싫어하거나 부담스러워하는 아이들이 먹기에 좋은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의 건강과 입맛을 고려한 라면류를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푸디버디는 미식가 엄마와 딸 바보 아빠가 직접 제품 기획부터 참여하고, 영양 전문가가 어린이의 성장과 발육에 맞춰 영양학적으로 설계한 어린이식 브랜드다. 합성 첨가물 없이 가장 신선한 자연 식재료로 최고의 맛을 내는 하림의 식품 철학을 바탕으로 즉석밥, 라면, 튀김요리, 국물요리, 볶음밥, 덮밥소스, 상온반찬 등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농업

더보기
농업 과학계 집단지성으로 농업 연구·기술 보급 혁신 방안 모색
융복합 농업기술 개발과 확산을 위해 산·학·관·연이 머리를 맞댔다. 농촌진흥청(청장 권재한)은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과 5월 1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2025 농업과학 리더스 포럼’을 개최했다. <포럼 안내문> 이번 공개 토론회(포럼)는 한국농업기술진흥원, 농과계 대학, 농업 관련 학회와 연구회, 농업기업과 협회가 집단지성을 발휘해 농촌진흥청 정책 방향인 ‘개방·협력형 연구개발과 기술 확산 혁신’을 지원하는 공론의 장으로 기획됐다. 올해 의제는 ‘기후변화와 농업기술’이다. 기조연설은 ‘기후 위기와 농업의 패러다임 전환’을 주제로 서강대학교 최진석 명예교수가 맡았다. 1부에서는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이주량 선임연구위원, 대동에이아이랩 최준기 대표이사, 한국정밀농업연구소 남재작 소장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기후변화 연관 정책, 연구, 현장을 주제로 의견을 나누고 객석에 앉은 참가자들의 질의에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학회, 연구자, 기업 관계들이 △기후변화 적응 생물자원 관리·품종 개발 △탄소중립을 위한 농업환경 관리 △재해 대응 농업 기반 및 기술 등을 주제로 기술 동향과 사례를 발표했다. 이날 현장에는 농업 계열 대학원생을

축산

더보기

식품

더보기
정식품, 단백질 음료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 디지털 광고 영상 공개
오리지널 1등 두유 베지밀 및 국내 최초의 특수의료용도식품 브랜드 그린비아를 생산·판매하는 ㈜정식품(대표 정연호)이 단백질 음료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액티브)’의 신규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 영상은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된 콘텐츠로, 영상에는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에 함유된 타우린과 아르기닌 성분의 활기찬 에너지로 ‘오늘도, 내일도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이 가능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실제 인물이 아닌 AI로 구현한 가상 인물이 등장해 실제 모델만큼 정교한 인물 표현과 자연스러운 스토리텔링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진짜 사람인 줄 알았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정식품은 이번 광고 영상 공개와 함께 지난 12일부터 2개월여간 피트니스센터 전문 OOH 기업 어시스트핏(Assistfit)과 협업해 수도권 내 어시스트핏 제휴 피트니스센터 600곳에서 영상을 송출하고 있으며 오는 6월 15일까지 SNS 인증샷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와 함께 인증샷을 촬영하고 베지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한 뒤,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해 개인 계정에 업로드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