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5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식품

“나만의 인생 치킨이 집으로 들어오다” 하림, ‘맥시칸’ 냉동치킨 브랜드 론칭

- 약 40년의 전통을 이어온 맥시칸의 맛과 노하우를 그대로 담은 냉동치킨 간편식 론칭
- 100% 국내산 닭고기만을 엄선해 만든 냉동치킨부터 소스, 볶음면등 총 12종 구성
- 론칭을 기념해 5월 15일부터 6월 8일까지 서울 성수에서 <장하다 하림 맥시칸> 팝업스토어 운영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격이 다른 퀄리티의 냉동치킨 시장 개척에 나선다.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맥시칸’의 맛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문점 수준의 냉동치킨과 소스를 선보이며 냉동치킨 간편식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하림은 약 40년의 전통을 이어온 맥시칸의 양념치킨 레시피 개발 노하우를 토대로 치킨 전문점의 맛과 식감을 그대로 구현한 냉동치킨 간편식을 론칭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100% 국내산 닭고기만을 엄선해 만든 ‘크리스피 순살’, ‘크리스피 봉’, ‘핫 크리스피 순살’, ‘핫 크리스피 봉’, ‘허니버터 순살’, ‘허니버터 봉’, ‘갈릭양념 순살’, ‘갈릭양념 봉’등 냉동치킨 8종부터 ‘1985 양념치킨소스’, ‘오리지널 양념치킨소스’, ‘매콤 양념치킨소스’등 소스 3종, 양념치킨의 풍미를 그대로 담은 ‘양념치킨 볶음면’ 1종까지 총 12종으로 구성했다.

 

 

하림은 집에서도 치킨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품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원육의 퀄리티에 특히 집중했다. 순살 치킨 제품은 100% 국내산 닭다리살만을 사용해 한 입에 꽉 차는 쫄깃한 식감과 풍부한 육즙을 자랑한다. 

 

특히 봉 치킨 제품은 국내 냉동치킨 제품 중 보기 힘든 국내산 냉장 닭봉을 원료로 사용해 차별화를 뒀다. 일반적으로 닭가슴살, 닭다리살과 같은 뼈 없는 부위는 냉동과 냉장 사이의 맛 차이가 크지 않지만, 닭봉처럼 뼈가 붙은 부위는 원육의 상태에 따라 조리 시 맛과 육즙에서 큰 차이가 난다. 냉동 닭봉은 조리 과정 중 핏줄이 팽창해 터지면서 핏물이 살에 스며들어 식감이 퍼석해지거나 뼈 색상이 어두워질 수 있는 반면, 냉장 닭봉은 이러한 현상을 최소화해 육질이 부드럽고 촉촉하며 자연스러운 뼈 색상을 유지한다.  

 

‘크리스피 순살/봉’과 ‘핫 크리스피 순살/봉’은 180℃ 고온에서 짧게 튀긴 뒤 165℃ 오븐에 한  번 더 구워 기름기는 줄이고 크리스피한 식감은 살렸다. ‘크리스피 순살/봉’에는 국내산 마늘과 양파로 맛을 낸 오리지널 양념치킨 소스, ‘핫 크리스피 순살/봉’에는 베트남 고추로 만든 매콤한 핫 양념치킨 소스가 함께 제공돼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허니버터 순살/봉’은 천연 우유버터, 벌꿀을 사용한 특제 허니 소스로 달고 짭짤한 풍미를, ‘갈릭양념 순살/봉’은 고추장을 베이스로 케첩과 간장을 황금비율로 조합해 깔끔한 매운맛에 알싸한 마늘 맛을 더해 양념의 감칠맛을 극대화했다. 두 제품 모두 180℃ 고온에서 짧게 튀긴 후, 진동 공법으로 기름을 제거하고 190℃ 오븐에 한 번 더 구워, 소스를 발라도 눅눅해지지 않고 바삭한 식감을 유지한다. 

 

소스 3종 역시 냉동치킨 간편식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별도 출시된다. 1985년부터 사랑받아온 맥시칸의 그 시절 레시피를 재현한 ‘1985 양념치킨 소스’, 국내산 냉장 마늘과 양파를 황금비율로 배합해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스러운 단맛이 살아있는 ‘오리지널 양념치킨 소스’, 그리고 베트남 고추를 넣어 달큰하면서도 화끈한 매운맛을 자랑하는 ‘매콤 양념치킨 소스’ 등이다. 모든 소스는 끝까지 맛과 향의 변질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유리병에 담았다.

 

또한, 양념치킨 특유의 맛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별미 제품으로 ‘양념치킨 볶음면’도 함께 선보인다. 진한 닭육수로 반죽한 탱탱한 면과 마늘향이 가득한 특제 양념소스, 그리고 바삭한 마늘 후레이크까지 더해져 양념치킨에 라면을 곁들여 먹는 듯한 중독적인 맛을 구현했다.

 

한편 하림은 이번 론칭을 기념해 5월 15일부터 6월 8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 <장하다 하림 맥시칸>을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맥시칸 양념치킨이 탄생하던 그 시절의 감성을 담은 레트로 콘셉트로 꾸며지며, 신제품은 물론 당일 도계해 직접 튀긴 치킨까지 현장에서 맛볼 수 있는 체험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하림 관계자는 “외식 물가와 배달비 상승의 부담이 커지는 요즘, 냉동치킨 간편식이 합리적인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라며 “하림 맥시칸 치킨으로 배달 없이도 언제든 집에서 갓 튀긴 치킨의 맛을 간편하게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농업

더보기

축산

더보기

식품

더보기
정식품, 단백질 음료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 디지털 광고 영상 공개
오리지널 1등 두유 베지밀 및 국내 최초의 특수의료용도식품 브랜드 그린비아를 생산·판매하는 ㈜정식품(대표 정연호)이 단백질 음료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액티브)’의 신규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 영상은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된 콘텐츠로, 영상에는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에 함유된 타우린과 아르기닌 성분의 활기찬 에너지로 ‘오늘도, 내일도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이 가능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실제 인물이 아닌 AI로 구현한 가상 인물이 등장해 실제 모델만큼 정교한 인물 표현과 자연스러운 스토리텔링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진짜 사람인 줄 알았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정식품은 이번 광고 영상 공개와 함께 지난 12일부터 2개월여간 피트니스센터 전문 OOH 기업 어시스트핏(Assistfit)과 협업해 수도권 내 어시스트핏 제휴 피트니스센터 600곳에서 영상을 송출하고 있으며 오는 6월 15일까지 SNS 인증샷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와 함께 인증샷을 촬영하고 베지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한 뒤,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해 개인 계정에 업로드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