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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단백질은 높이고, 당은 낮췄다” 도드람, ‘훈제 족발·훈제 안심’ 2종 출시

- 한 팩(200g) 당 40g 고단백·저당 설계… 간편한 건강식 구현
- 6월 23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통해 온라인 첫 런칭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이 간편함과 건강을 동시에 중시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발맞춰 신제품 ▲도드람 훈제 족발 ▲도드람 훈제 안심 2종을 6월 23일 도드람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를 통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도드람한돈을 원료로, 고단백·저당 식단에 적합하게 설계된 프리미엄 간편식이다. 한 팩(200g) 기준 단백질 함량은 40g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 기준에 따른 고단백 식품 요건을 충족한다. 또한 100g당 당류 5g 미만으로 저당 기준도 만족해, 다이어트 식단이나 건강식 대용으로도 적합하다.

 

도드람한돈 특유의 깊고 진한 육향을 바탕으로, 훈연 특유의 고소한 향과 감칠맛이 어우러져 풍미가 뛰어난 것도 장점이다. 족발 부위는 쫄깃한 식감과 부드러운 육질의 조화가 특징이며, 안심 부위는 지방이 적고 담백해 건강식을 선호하는 소비자에게 잘 어울린다.

 

 도드람 훈제 2종으로 만든 요리 예시 사진

 

조리와 활용도 역시 간편하다. ‘도드람 훈제 족발’은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바로 즐길 수 있어 야식이나 주류 안주로 제격이며, ‘도드람 훈제 안심’은 샐러드와 곁들이면 헬스 식단이나 도시락 반찬으로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모든 제품은 냉장 보관이 가능하며, 1~2인 가구를 고려한 200g 소용량 구성으로 실용성을 더했다.

 

도드람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간편함, 건강, 맛을 모두 고려해 기획한 도드람표 프리미엄 HMR”이라며, “앞으로도 온라인 유통채널을 중심으로 고객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소비자 취향과 트렌드에 맞춘 신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도드람 훈제 족발’과 ‘도드람 훈제 안심’ 은 6월 23일부터 도드람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및 자사몰인 도드람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추후 주요 온라인 플랫폼으로 유통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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