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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집

하나금융지주 회장후보추천위원회, 차기 회장 최종 후보군(Short List) 확정

-본인의 강점을 피력할 수 있는 주제 발표 및 그룹 최고 경영자로서의 능력과 자질에   대한 심층/비교우위 평가를 거쳐 최종 후보군(Short List) 3명 선정 
   : 김정태, 최범수, 김한조 
- 22일 프리젠테이션(PT), 추가 심층면접 및 질의응답을 거쳐 차기 회장 후보 확정 

하나금융지주 회장후보추천위원회(위원장 윤종남)는 16일 8번째 회의를 개최하고 고심에 고심을 거쳐 최종 내부 1명, 외부 2명 등 총 3명의 최종 후보군(Short List)을 확정했다.
내부후보는 김정태, 외부후보는 최범수, 김한조로 압축되어 유효경쟁이 가능하게 됐다.

회추위는 지난 1월 9일 27명의 후보군(Long List)를 16명으로 압축한 이후 16명을 대상으로 인터뷰 참여 여부에 관해 일일이 확인하였으며, 그 중 9명이 고사하고 7명이 인터뷰에 응하기로 하였다.

회추위가 일일이 인터뷰 참여 여부를 확인한 이유는 최종 후보군(Short List) 선정 후 포기하는 후보가 나오지 않도록 하여 유효경쟁이 끝까지 가능하도록 하기 위함이었으며, 회추위는 인터뷰를 고사한 9명 중에는 아주 경쟁력 있는 후보들이 많았고 이분들이 인터뷰를 고사한 데 대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회추위는 지난 15일 서울 모처에서 7명의 후보를 상대로 아침부터 오후 늦게까지 ▲업무경력, 전문성 및 본인의 강점을 피력할 수 있는 자유 주제 발표 ▲하나금융지주 최고 경영자로서의 능력과 자질에 대한 개별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또한 회추위는 후보자들에 대한 면밀한 검증을 위해 비전 및 중장기 경영전략, 기업가 정신, 경력, 전문성, 글로벌 마인드, 네트워크, 건강, 윤리성 등 회추위에서 사전에 정한 세부적인 평가기준에 따라 개별 후보자들을 평가하였으며, 후보자들이 발표한 내용에 대한 질의·응답을 통해 심층적인 비교우위 평가를 진행하여 총 3인의 최종 후보군(Short List)을 선정했다.

이번 차기 회장 후보 선정 과정에서 주목할 사항은 최종 후보군(Short List) 압축 전 인터뷰를 수락한 전체 후보자들이 본인의 장점과 소견을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개별 인터뷰를 실시하여 회추위가 숨은 인재를 발굴함과 동시에 최대한 유효경쟁이 가능하도록 노력하였다는 점이다. 

윤종남 하나금융지주 회추위 위원장은 “이번 최종 후보군(Short List)은 하나금융그룹이 국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큰 만큼 충분한 자격 있는 후보 추천을 위해 다양한 검증 및 평가를 통해 확정되었다”며 “마지막까지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를 유지하여 국내 금융지주사 CEO 선발의 모범사례를 남기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윤 위원장은 “하나금융지주 회추위는 감독당국이 권고한 대로 객관적이고 투명한 회추위 진행을 위해 “경영승계계획 및 후보추천절차”를 개정하였고, 이에 따라 공정한 유효경쟁을 진행해 왔다”며 “회추위 일정 역시 감독당국의 권고를 받아들여 연기를 검토하였으나 이미 개인별 통보가 완료된 상태로 변경이 어려워 예정대로 진행하였다”고 

회추위는 오는 22일(월) 최종 후보군에 대한 프리젠테이션(PT), 심층면접 및 질의 응답을 거쳐 차기 회장 후보를 확정할 방침이다.

한편 그동안 회추위는 대표이사 회장 후보 추천을 위한 첫 회추위를 2017.10.27 개최한데 이어 11월 3일, 12월 20일 2회, 3회 회추위를 연달아 개최하였으며 12월 27일 제 4회 회추위를 열어 "대표이사 회장 경영승계계획 및 후보추천절차”를 개정했다.

또 지난 1월 4일에는 27명의 후보자군(Long List)를 확정하였으며 9일에는 이들 후보자군을 16명으로 압축한 바 있다.

농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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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촌진흥청·쿠첸·농협양곡, 취반 특성 연구 업무협약 맺어
농촌진흥청(청장 이승돈) 국립식량과학원은 8월 26일 ㈜쿠첸(대표이사 박재순), 농협양곡(대표이사 강문규)과 충남 천안 쿠첸 공장에서 잡곡밥 및 쌀밥 취반 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쌀 소비 감소와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 증가에 대응해 잡곡밥과 쌀밥 취반 특성을 연구함으로써 국산 식량작물 소비 기반을 확대하고 국민 건강 증진과 식량자급률 향상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국립식량과학원은 고품질 쌀 및 잡곡의 품종별 품질특성과 기능성을 분석하고, ㈜쿠첸은 기능성과 식감이 우수한 취반 알고리즘을 개발해 자사 밥솥에 적용한다. 농협양곡은 안정적 원료 공급을 통한 상품화, 판촉(마케팅), 유통을 맡아 소비 기반 확대를 지원한다. 국립식량과학원은 고품질 쌀 품종을 개발, 보급하고 있으며, 고혈압과 당뇨병 예방 효능이 있는 국산 잡곡 최적 혼합비율을 설정*해 식품 소재 활용을 확대하고 있다. *특허명: ‘잡곡 혼합물을 포함하는 항고혈압용 조성물’(10-0154823), ‘잡곡 혼합물을 포함하는 항당뇨용 조성물’(10-2474858) ㈜쿠첸은 국내에서 유통되는 우수한 쌀 품종을 대상으로 기능성 혼합곡과 신품종 쌀에 최적화된 취반 알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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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역·행복·젊음·활력, 한돈에 다 있다!” 명예홍보대사 4인과 함께 전하는 2025 디지털 광고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가 금일 8월 27일(수), 한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5 한돈 명예홍보대사 디지털 광고’를 공개한다. 이번 명예홍보대사 디지털 광고는 국민 식재료인 한돈의 영양학적 가치와 매력을 친근하고 위트 있게 담아내며, 소비자와 한돈을 더욱 가깝게 잇는 것을 목표로 한다. 광고 영상은 올해 한돈 홍보 캠페인 슬로건인 “한계 없는 능력, 한돈”을 바탕으로 행복 호르몬 세로토닌을 만드는 트립토판, 면역력 향상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1, 영국 BBC선정 슈퍼푸드 돼지기름(라드) 등 한돈의 장점을 다채롭게 풀어낸다. 무엇보다 이번 광고에는 대중에게 친근하면서도 신뢰감을 주는 ‘2025년 한돈 명예홍보대사’ 4인이 출연했다. 이들은 ‘끝이 없는 한돈의 능력을 전하는 방송’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각자의 전문 분야를 살린 방송 포맷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먼저, 개그맨 윤택은 교양 프로그램 형식으로 ‘행복 호르몬’을, 배우 이세창은 드라마 패러디로 ‘젊음과 항산화’를 강조하며 한돈의 영양학적 가치를 재미있고 신선한 방식으로 전달한다. 또한, 방송인 이용식은 홈쇼핑 무대로 ‘활력과 항피로 효과’를, 한의학박사 한동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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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림청, 백두대간법 20주년 맞아 성과 및 미래 방향성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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