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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집

2018 Farmsco 2nd 캠페인 개최


팜스코(대표이사 정학상)가 8월 23일 충남아산 캠코인재개발원에서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 New face 135, 2018 Farmsco 2nd  Campaign Meeting을 실시하였다. 양돈, 축우, 양계 전 분야에서 실시되는 이번 캠페인은 팜스코의 제품과 솔루션을 경험해 보지 못한 축산 농가에 집중적으로 팜스코의 가치를 전달하자는 의지를 담고 있다.

지역부장을 포함해 110여명이 참석한 이번 캠페인에서는 박점수 마케팅실장의 오프닝을 시작으로 축종별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영철 양돈PM은 최근 중국에서 퍼지고 있는 아프리카 돼지 열병의 위험성에 대해 주의를 전하는 한편, 산자수는 증가하나 폐사율이 높아 출하두수는 개선되지 않는 ‘다산다사’의 한돈 현실을 진단하고, ‘이베리코 열풍’으로 상징 되는 최근의 돈육 수입증가가 소비자의 한돈 선호 인식을 바꾸어 심각한 자급율 저하가 일어날 수 있음을 우려하면서, 생산성과 돈육 품질을 높여야 하는 상황임을 역설하였다. 또한, 금년의 심각한 폭염에 이어지는 가을철 온도 변화로 더위스트레스 피해 뿐 아니라 면역력 저하까지 일어나 하반기 출하두수가 감소하고, 번식성적 저하로 내년 상반기 출하까지 저조해 질 수 있는 위기 상황이라 진단했다.

이어 양돈 R&T 최영조박사는 폭염과 일교차가 심한 상황에서 증가하는 활성산소로 인한 산화스트레스가 돼지의 조직에 피해를 줄 수 있으며, 면역력을 떨어뜨려 호흡기 질병 등의 2차피해를 일으킬 수 있음을 지적하였다.

정영철 양돈PM은 팜스코의 윈맥스30 모돈 및 대용유 시리즈로 다산성 모돈 도입에 성공한 우수 실증 사례와 함께 본격적으로 일반 분양을 시작하는 팜스코의 ‘팜스진’ 종돈을 소개했다.

끝으로 다산성 모돈의 체형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도구인 ‘Sow Caliper(등각측정기)’를 소개하면서, 간편하게 모돈의 등각을 통해 BCS보다 체형을 정확하게 세밀하게 측정할 수 있는 방법을 전달함과 동시에, 팜스코 직영 농장에서 수년간 많은 개체에 직접 측정을 시행한 분석 결과를 통한 관리 지표를 제시하였다.

이창도 양계PM은 2016년에는 AI의 피해가, 2017년에는 살충제 계란파동이, 2018년에는 역대급 폭염으로 양계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전하며, 또한 6월 가금티푸스 발병이 늘어나고 폭염과 맞물려 폐사 및 농가의 생산성에 문제가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역대급 폭염으로 인한 폐사와 떨어진 닭들의 체력을 회복하고 질병에 대한 면역력과 항병력을 높이기 위해 약2개월 동안 팜스코에서 보강사료를 공급하는 해결책을 제시하며 빠른 시일 내에 체력을 회복하여 생산성을 높이는데 농가와 함께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주인호 축우PM 은 한우 시장상황 및 팜스코 전략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또한 팜스코 우수실증사례를 소개하면서, 팜스코 조사료믹스를 통한 육성기 체형발육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최고의 효율 높은 비육 프로그램인 고급육명작LP와 스페셜Oat에 대해 강조했다. 

축우R&T 김두현 박사는 성공적인 한우 산업을 위한 3가지 시작을 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첫번째로 갓 태어난 송아지의 면역능력 향상을 위한 초유관리, 두번째로 육성기 반추위 성장을 위한 양질의 건초 급여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마지막으로 효율적인 비육프로그램인 고급육명작LP와 스페셜Oat 프로그램의 특장점에 대해서 설명했다.

노경탁 사료사업본부장은 팜스코의 지속적 성장을 위해서는 딜러 Distribution 과 신규 Target Feeder 설정이 중요하며, 이와 함께 고객의 생산성을 높이는 가치활동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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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손으로 만드는 축산유통 서비스 … 축산물품질평가원, ‘2025 축산유통 국민참여 혁신 경진대회’ 개최!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이 국민 눈높이에 맞는 축산 유통 서비스 혁신을 위해 5월 26일부터 6월 30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축산유통 서비스에 대한 개선 의견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소비자, 축산업 종사자, 학계, 대학생 등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축산물품질평가원이 현재 추진하고 있는 사업과 대국민 서비스에 대한 개선 의견을 공모한다. 공모 주제는 기획 분야와 자율 분야로 구분된다. 기획 분야는 축산유통 디지털화와 스마트 축산 활성화 등 축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관련된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자율 분야는 품질 평가, 이력제도, 축산유통, 정책 지원, 상생협력 및 지역 발전 등 축산물품질평가원이 현재 추진하고 있는 사업 전반을 주제로 의견을 공모해 국민이 가진 다양한 축산 유통 관련 의견을 경청한다. 접수 방법은 두 가지이다. 기획안은 구글 폼과 전자 우편으로, 영상(쇼트 폼)은 전자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구글 폼은 포스터 내 정보무늬(큐알코드)와 누리집을 통해 바로 접속 가능하다. * 2025 국민참여 혁신 경진대회 전자 우편 주소: ekape@kois.co.kr 축산물품질평가원은 6월 30일까지 접수된 내용들을 1차

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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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경인지원,스마트 해썹 확산을 위한 견학 프로그램 운영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해썹인증원) 경인지원은 5월 29일(목)에 인천시 식품산업육성지원센터와 협력하여 인천 지역의 중소 식품제조업체 25개소를 대상으로 스마트 해썹 현장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현장 견학 프로그램은 스마트 해썹 등록업체인 ‘후레쉬퍼스트/반찬단지 2공장’을 직접 방문하여 스마트 해썹 시스템의 운영 사례와 효과를 현장에서 체험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후레쉬퍼스트/반찬단지 2공장’은 최첨단 생산설비를 갖추고 볶음김치, 냉동나물을 생산하는 업체로서 ▲공정별 실시간 모니터링 ▲데이터 기반 이력추적 ▲설비 자동 제어 등 디지털 기반 식품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한 대표적인 스마트 해썹 등록 업체이다. 견학에 참가한 업체들은 기존 해썹에서 스마트 해썹으로 전환하는 구체적인 실행 방법과 성과를 현장에서 확인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견학 프로그램에 참여한 업체 관계자는 “생산 및 관리 데이터가 자동으로 저장·전송되는 스마트 해썹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품질을 점검하는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 향후 스마트 해썹 도입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인천시 식품산업육성지원센터 김정희 센터장은 “관내 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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