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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집

한국형 다산성 고능력 모돈 생산을 위한 선진한마을, 진피그팜의 새로운 도전

- 진피그팜 선진 태안GGP 순종돈 첫 입식 진행 -

<사진 왼쪽부터 진피그팜 오대혁 대표, 선진한마을 지현우 지역부장, 선진한마을 최병록 유전자사업부장>

스마트 축산을 선도하는 축산식품전문기업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의 양돈계열화 사업부문을 담당하는 선진한마을(대표이사 김영만)의 선진종돈 전문생산 ㈜진피그팜 GP (대표 오대혁)가 지난 9월 17일 선진 태안GGP에서 생산된 순종돈을 첫 입식하며 새로운 한국형 다산성 고능력 모돈 생산의 출발을 알렸다. 

선진종돈 전문생산 ㈜진피그팜 GP는 모돈 700두 규모의 농장으로 주변 8km 반경 내 양돈장이 존재하지 않는 방역 상 최적화된 위치에 자리한 농장이다. 지난 12월 ㈜진피그팜 오대혁 대표는 선진한마을의 종돈에 대한 투자와 진정성에 공감하여 ‘선진Hybrid’ 생산 계약을 진행하며 동행하고 있다. ㈜진피그팜의 오대혁 대표는 국내 종돈 회사에서 GP/GGP 책임자로 16년간 일한 종돈 전문가이다. 특히 다산성 종돈에서 PSY 30두의 성적을 기록할 만큼 다산성 종돈 관리능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선진은 한국형 종돈 개발의 선두기업으로서 지속적인 육종 개량을 통해 지난 2014년 단양GGP 순종돈을 국제식량농업기구(FAO)에 한국 고유의 유전자원으로 등재하였다. 현재 2015년 축산 ICT 기술 적용을 통한 친환경, 동물복지를 실현하는 태안GGP를 설립하여 고능력 다산성 종돈 개량에 매진하고 있다. 한국 돼지 유전자의 새로운 역사를 창출해 나아가는 선진의 미래가치 실현과 한돈 산업에 기여하는 꿈의 실현에 ㈜진피그팜 GP의 역할이 기대된다. 
 
이번 첫 입식에 선진한마을 김영만 대표이사는 “선진은 유전자원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먼저 인식하고 과감한 투자와 노력을 전개하고 있고 ㈜진피그팜에 순종돈을 첫 입식하며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였다.”고 “최고의 파트너와 함께 선진의 종돈 유전자원의 미래를 향한 상생의 길을 함께 걸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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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물품질평가원, 급식 관계자들과 함께 저탄소 축산물 인증 농장 견학 … 미래 세대와 친환경 가치 나눈다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은 8월 12일, 당진시‘대주 농장’에서 학교 급식 관계자, 학부모 지킴이, 정책 관계자들과 함께하는‘저탄소 축산물 인증 농장 견학’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저탄소 축산물 인증제의 도입 배경 설명 △저탄소 인증 돼지고기 생산 과정 견학 △저탄소 축산물 학교 급식 확대를 위한 간담회 등을 진행해 저탄소 인증 축산물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특히, 지난해 저탄소 인증을 받은 대주농장에서 탄소 감축 기술과 분뇨 악취 저감 시설 등을 살펴보고, 농장에서 생산된 돼지고기를 현장에서 시식하는 등 저탄소 인증 축산물을 직접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해 참여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현재 저탄소 인증 축산물을 급식에 사용하는 지자체는 △아산시 △천안시 △논산시이며 하반기까지 △부여군 △홍성군 △세종시 △경기도까지 확대한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이와 함께, 일부 지자체와 ‘저탄소 급식데이’를 시범 운영하고 미래 세대에게 저탄소 인증 축산물의 필요성과 가치소비에 대한 교육을 확대하는 등 친환경 가치를 나누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박병홍 축산물품질평가원 원장은 “급식에서 저탄소 인증 축산물을 접하는 기회를 확대하여, 미래 세

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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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드람한돈’, 돼지고기 브랜드 최초 상기도 5년 연속 1위 한돈 시장 리딩 브랜드로 입지 확고
국내 돼지고기 시장에서 ‘도드람한돈’이 소비자들이 가장 먼저 떠올리는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 구매 경험 등 모든 부문에서 연이어 1위를 차지하며 한돈 시장의 선두 주자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한돈 전문 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외부 리서치 전문기관에 의뢰해 돼지고기 취식 경험이 있는 전국 25세~59세 남녀 2,200명을 대상으로 국내 브랜드 인식 조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체 응답자 중 브랜드 관여도가 높은 30~50대 여성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도드람한돈’은 돼지고기 최선호 브랜드(44.5%), 보조인지도(87.3%), 주구입 브랜드(44.7%)에서 10년 연속 1위를, 돼지고기 브랜드 최초 상기도(9.5%)는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최초 상기도는 소비자들에게 가장 먼저 생각나는 브랜드, 보조인지도는 해당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가 ‘알고 있다’는 것을 의미다. 이 지표들에 대한 1위 기록은 돼지고기 브랜드 중 도드람한돈의 높은 대표성과 선호도를 설명한다. 도드람은 주 구입 유통경로와 프리미엄 제품 인식 등 소비자의 돼지고기 구매 형태와 기준에 대해서도 함께 설문을 진행했다. 우선

산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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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문 너머 바다, 오션뷰 국립자연휴양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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