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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집

우리돼지 한돈과 함께 응원하세요! 한돈자조금, 올해도 스포츠 마케팅 강화 나선다

-  한돈자조금, 한돈 우수성과 한돈의 밝고 건강한 이미지 알리기 위해 스포츠 마케팅 강화

-  프로야구, 농구, 축구 등 인기 스포츠에서 비인기 종목에 이르기 까지···스포츠 연계 홍보

-  하태식 위원장 “스포츠 팬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 지속적으로 만들 것”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하태식)가 올해도 한돈의 밝고 건강한 이미지와 함께 우리돼지 한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각 분야별 스포츠를 활용한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다.

 

한돈자조금은 매년 스포츠 팬들에게 한돈의 밝고 건강한 이미지를 알리고 보다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연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스포츠 마케팅을 보다 강화해KBL 프로농구, KBO 프로야구, K리그 프로축구, WKBL 여자프로농구 등 분야를 다양화 한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적극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 1월에는 KBL 프로농구 시즌을 활용해 명절 선물세트 소비 확대를 위한 LED보드 광고를 진행하는 한편, 2018-2019 SKT 5GX 프로농구 올스타전에 참여해 우리돼지 한돈을 알리는 데 큰 효과를 거뒀다. 또 3월 3일 삼겹살데이 시즌을 맞아 인천과 고양에서 KBL 이벤트를 개최해 농구 팬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물하기도 했다.

 

또 한돈자조금은 800만 관중 시대를 열며 국민 스포츠로 굳건한 입지를 다지고 있는 프로야구 팬들에게 우리돼지 한돈을 보다 친숙하게 알리고자 잠실야구장,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 고척 스카이돔 등에도 경기장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또 오는 휴가철에는 스포츠 팬들을 위한 스폰서데이를 개최해 프로야구 팬들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설 계획이다.

 

한돈자조금은 인기 스포츠를 연계한 활동뿐 아니라 태권도, 레슬링, 펜싱 국가대표를 비롯해 스포츠 꿈나무 후원 등 다양한 분야의 스포츠 지원과 함께 우리돼지 한돈의 우수성과 가치를 알리는 데 힘쓰고 있다.

 

하태식 한돈자조금 위원장은 “야구, 농구, 축구 등을 비롯한 스포츠를 통해 우리 돼지 한돈의 밝고 건강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알리기 위해 스포츠 마케팅을 매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성원에 보답하고 스포츠 팬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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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 산림과학을 밝히는 지식의 스위치 ‘ON’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김용관)은 산림과학 연구분야별 현안을 해결하고 가시적인 협업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역량강화 소통 프로그램인 산림과학 ‘지식ON 프로젝트’를 이번 6월부터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식ON 프로젝트’는 ‘지식을 켜다/지식이 온다’라는 중의적 의미와 함께, 집단지성을 극대화하고 끊임없이 지식의 순환을 촉진하여 산림과학을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산림생명자원의 가치를 발굴하고, 관련 산업의 활성화 방안에 대한 주제를 비롯하여, 산불 등 대형 산림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 기후변화 대응 목조건축 활성화 방안 등 11개로 구성된 산림과학 분야의 다양한 현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산림과학 연구 선도를 위하여 농림위성과 인공지능을 활용한 연구혁신 방안 등 첨단 과학기술을 연구에 접목하기 위한 역량강화 소통도 진행된다. 국립산림과학원은 ‘지식 ON 프로젝트’를 통하여 ▲모든 구성원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수평적 소통 문화를 확산하고, ▲소통을 통해 실효적 성과를 창출하는 협업 분위기를 조성하여, 궁극적으로 ▲산림분야의 현안과 미래 이슈를 해결하는 ‘지속가능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