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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국내 외식브랜드 중국 화남시장 개척 박차”

- 농식품부ㆍaT, 광저우 프랜차이즈 박람회 참가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국내 외식 브랜드의 중국 화남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2월 17일부터 19일까지 중국 광저우에서 개최되는 「제34회 광저우 프랜차이즈 박람회 (The 34th China Guangzhou International Franchise Expo)」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중국 남부지역 최대 규모인 이번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aT는 ‘구이가’, ‘피자마루’, ‘야들리애치킨’, ‘불고기브라더스’, ‘스피드런치박스’, ‘BHC’, ‘용우동’, ‘주스탐’, ‘먹쉬돈나’ 등 현지 유망 외식 브랜드로 한국관을 구성하여 사업 파트너 발굴을 위한 홍보 및 상담활동을 진행한다.

 최근 몇 년간 K-pop 스타, 드라마를 통해 한류가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로 뻗어나감과 동시에 슬로우 푸드, 건강한 식습관, 웰빙 등 글로벌 트렌드의 영향으로 해외에서 한국의 식품과 외식문화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한국 외식기업들의 해외진출도 확대되고 있다.

 외식기업 해외진출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6년 국내 외식기업 188개가 해외 5,476개 매장을 운영 중으로, 이는 전년 대비 각각 36%와 18%가 증가한 수치이다.

 특히 중국은 국내 외식기업의 진출이 가장 활발한 지역으로 127개 업체 2,786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으며, 광저우를 포함한 중국 서남부 지역으로의 진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한편, aT는 이번 광저우 프랜차이즈 박람회를 시작으로 타이베이와 베트남, 태국, 상해,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충칭 등 올해 총 8회의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aT 백진석 식품수출이사는 “이번 광저우 프랜차이즈 박람회가 개최되는 광둥성은 1인당 소비지출액과 식품소비 지출액이 화남권역 중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나 앞으로도 발전가능성이 매우 큰 시장”이라며, “프랜차이즈 박람회 참가 등으로 외식업계가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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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처음 ‘우량비료’ 지정, 환경친화적 고품질 비료 개발 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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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물품질평가원, ‘미트체크’ 서비스 시범 운영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은 8월부터 11월까지 축산물 유통업체를 대상으로 축산물이력제 이행 수준 자율점검 서비스인 ‘미트체크’를 시범 운영한다. ‘미트체크’는 유통업체가 이행 수준 점검을 신청하면 축산물품질평가원이 현장점검 후 피드백 등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업체는 전산 신고 현황과 이력번호 표시 상태 등을 스스로 점검한 뒤 이력관리시스템의‘미트체크’메뉴에서 서비스를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신청 업체에 직접 방문해 DNA 동일성 검사 등 관리 현황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고 취약점 개선을 위한 피드백을 제공한다. 점검 결과는 시스템으로도 확인 가능하다. * 축산물이력관리시스템 바로가기: www.mtrace.go.kr 특히, 발견된 문제점에 대해 업체가 개선계획을 수립하고 이행하면 재점검을 진행해 일회성 점검이 아닌 지속적인 이력제 관리를 지원한다. ‘미트체크’ 서비스는 축산물 안전성이 강조되는 급식 유통 현장에 우선 적용되며, 추후 지자체 및 교육청과 협력을 통해 확대될 예정이다. 박병홍 축산물품질평가원 원장은 “‘미트체크’서비스를 통해 업체의 이력제 이행에 대한 체계적인 피드백을 제공해 소비자가 축산물을 안심하고 소비할 수 있는 환경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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