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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우리 농식품으로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 농공상기업 제품 및 전통주, 추석맞이 온·오프라인 할인행사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이하여 농공상융합형중소기업*(이하 농공상기업) 제품과 전통주의 추석 기획전 행사를 추진한다.

 

   * 농업인과 중소기업이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원료조달·제조가공·기술개발을 통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기업(’22.9월 현재 448개)

 

  농식품부는 농공상기업의 육성을 위해 매년 우수 농공상기업 홍보(네이버, 쿠팡 등 실시간 방송 판매 지원), 유통채널 다각화(우체국쇼핑몰, 오아시스마켓 등 전용판매관 입점), 정책자금(’22년 32개소, 238억 원) 등을 지원해왔고, 2015년 12월부터 전용 브랜드인 “찬들마루”를 출시하여 농공상기업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 찬들마루 : ‘찬들’은 ‘곡식이 가득찬 들판’이라는 뜻으로 ‘선한 농부의 마음을 담다’라는 기치 아래 국산 농산물을 기반으로 하는 창의적이고 경쟁력 있는 고부가가치 제품을 의미함

 

<브랜드 로고>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농공상융합형중소기업 로고.pn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829pixel, 세로 869pixel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찬들마루 로고.pn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2009pixel, 세로 786pixel

 

 

  이러한 노력의 결과 농공상기업 전용판매관(용산역 찬들마루, 우체국쇼핑몰, 오아시스마켓, 두레생협 등)에 입점한 업체의 평균 매출액*이 2배 이상 늘어났고, 오아시스마켓에서 직매입으로 전환한 17개 업체의 매출액**이 약 8배 증가하는 등 성과를 보이고 있다.

 

   * 입점 업체당 평균 매출액: (‘18) 6.4백만 원 → (’19) 15.1 → (‘20) 17.6 → (’21) 39.2

  ** 오아시스마켓 직매입 전환 전후 매출액 : (전) 24백만원 → (후) 219 (812%↑)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농공상기업 우수제품과 전통주의 홍보, 판매 활성화를 통해 우리 국산 제품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였다.

 

  우체국쇼핑몰, 오아시스마켓, 두레생협, 쿠팡에서 8월 8일부터 9월 16일까지 할인쿠폰을 지급(10~20%)하고, 적립포인트(20%)를 제공하여 농공상기업 제품과 전통주를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행사규모: 우체국쇼핑(약 249개 업체, 3,862개 품목), 오아시스마켓(약 209개 업체, 1,726개 품목), 두레생협(약 44개 업체, 89개 품목), 쿠팡(약 43개 업체, 1,052개 품목)

 

  아울러 오프라인 매장 용산역 “찬들마루”에서는 9월 5일부터 9월 16일까지 2만 원 이상 구매 시 농공상기업 제품으로 구성된 사은품을 증정하여 농공상기업 제품을 홍보할 예정이다.

 

  농식품부 김상경 식품산업진흥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국산 농산물을 주원료로 사용하는 농공상기업의 우수제품과 우리 전통주의 판로 지원을 확대하고, 소비자에게 우리 국산 식품의 우수성을 지속해서 홍보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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