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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정책

청탁금지법 해결책을 찾기 위한 현장경영 실시

- 농협경제지주 김태환 대표이사, 음성축산물공판장 현장경영 -

 농협경제지주 김태환 대표이사는 2일 음성축산물공판장을 방문하여 작업자들을 격려하고, 청탁금지법(김영란법) 시행 이후 한우 경매현황과 경락가격, 도축두수 등을 점검하였다.
 
 지난 1일 전국 공판장 및 도축장에서 지육경매를 통해 결정된 한우 경락가격은, 거세우 1등급의 경우 kg당 16,679원으로 전년 10월 평균 18,687원에 비해 약 10.8% 하락하였으며, 올해 9월 평균인 19,417원에 비해서는 약 14.1% 하락하였다. 청탁금지법 시행일인 9월 28일 18,897원과 비교시에도 약 11.7%가 하락하는 등 농협을 비롯한 축산단체의 예상대로 그 피해가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거래두수 또한 감소하여, 9월 28일 2,099두가 거래된 반면 11월 1일에는 1,805두만 거래되어 약 14% 감소하는 등 법 시행이후 거래두수와 가격이 동시에 감소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농협경제지주 김태환 대표이사는“가격하락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농가를 위해 송아지 생산부터 출하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면밀히 검토하여 지원하고, 한우산업이 위축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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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지널 1등 두유 베지밀 및 국내 최초의 특수의료용도식품 브랜드 그린비아를 생산·판매하는 ㈜정식품(대표 정연호)이 단백질 음료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액티브)’의 신규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 영상은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된 콘텐츠로, 영상에는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에 함유된 타우린과 아르기닌 성분의 활기찬 에너지로 ‘오늘도, 내일도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이 가능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실제 인물이 아닌 AI로 구현한 가상 인물이 등장해 실제 모델만큼 정교한 인물 표현과 자연스러운 스토리텔링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진짜 사람인 줄 알았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정식품은 이번 광고 영상 공개와 함께 지난 12일부터 2개월여간 피트니스센터 전문 OOH 기업 어시스트핏(Assistfit)과 협업해 수도권 내 어시스트핏 제휴 피트니스센터 600곳에서 영상을 송출하고 있으며 오는 6월 15일까지 SNS 인증샷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와 함께 인증샷을 촬영하고 베지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한 뒤,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해 개인 계정에 업로드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