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2.7(화)일 김포공항 메이필드호텔에서 「항공인력양성사업 수기공모전 시상식」과 「항공특성화대학 학술발표대회」를 개최한다.
<항공인력양성사업 개요> (목적) 항공인력 저변 확대 및 항공산업 일자리 창출 등 항공산업 발전기반 조성을 위하여 ‘09년부 터 연간 510명 양성을 목표로 추진 (사업시행) 국토교통부, (주관사업기관) 한국항공진흥협회 (예산) 연간 약 43억원 (사업종류) ①조종인력양성 ②항공인턴십 ③항공특성화대학 ④항공기초인력양성 |
이번 항공인력양성사업 수기공모전 시상식에서는 총 65개의 응모작 중 우수 사례로 선정된 21명이 국토교통부장관상 등을 수상하며, 양성인력 및 참여기관은 개인역량 향상 사례, 항공일자리 정보 등의 정보를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 국토교통부장관상 : 최우수 1명, 한국항공진흥협회장상 : 우수 4명, 장려 5명, 입선 11명
특히, 국토교통부는 항공인력양성사업을 이수한 학생들이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인증서를 발급하였는바, 항공기초인력양성 과정 이수자에 대해서는 우수인재 인증서, 항공인턴십 과정을 이수한자에게는 경력증명서를 각각 수여하는 행사도 함께 개최된다.
또한, 국토교통부는 같은 날 아이리스홀에서 「항공특성화대학 지원사업」에 참여한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논문을 발표하는 제4회 학술발표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동 행사는 항공특성화대학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7개 대학*의 사업성과 확산의 일환으로 우수한 학술논물을 발굴·시상함으로써 상호간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사업 참여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 (항공우주기술) 경상대, 서울대, 항공대, 인하대 (국제항공) 항공대, 인하대, 한서대-인천대 컨소시엄
이번 학술발표대회는 총 11개의 논문발표가 진행되고, 1·2차에 걸친 공정한 심사 후 분야별(항공우주기술 및 국제항공)로 최우수상 2편, 우수상 2편, 장려상 4편이 선정될 예정이다.
* 국토교통부장관상 : 최우수 2명, 우수상 2명, 한국항공진흥협회장상 : 장려 4명
이번 행사에서 서훈택 항공정책실장이 수상자들에게 장학금과 함께 상장을 수여할 것이며,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항공산업발전을 이끌어갈 항공인력 양성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