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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정책

농식품부 김재수 장관, 벼 매입현장 찾아 농업인과 대화하고 쌀값안정 노력 강조

10.29일(토),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본격적인 수확철을 맞아, 충남 공주시 의당면 소재 공주농협 통합RPC(고맛나루 공주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를 방문하였다.

이날 김재수 장관은 수확기 벼 매입상황 및 가격동향을 점검하고, 정부의 수확기 쌀대책 및 향후 쌀산업 발전 방안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였다.

이 자리에서 농업인들은 “쌀값 하락에 따라 벼 재배농가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며 이구동성으로 정부의 적극적인 쌀값 안정대책 마련을 촉구하였다.

이에 김재수 장관은 최근 수발아(穗發芽)태풍 피해 등 전국의 작황 사정과 실제 체감 도정수율(搗精收率) 감소로 인하여 ‘16년산 쌀 공급량은 당초 예상생산량(420만톤)보다 다소 감소된다는 것이 중론이라고 설명하고,

그 밖에도 정부의 비축(39만톤) 및 시장격리(25만톤) 물량, 농협의 ‘15년산 재고 처리 및 우선지급금 인상 움직임 등을 종합적으로 감안할 경우, 산지쌀값의 반등이 기대되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끝으로, 김재수 장관은 수확기 단기적인 처방과 별도로 중장기 수급안정, 소비확대 등이 포함된 쌀산업 발전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히면서,

RPC 등 농협관계자에게 당면한 수확기에 출하농가의 불편을 찾아 해소하고 벼 매입에도 차질이 없도록 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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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식품, 단백질 음료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 디지털 광고 영상 공개
오리지널 1등 두유 베지밀 및 국내 최초의 특수의료용도식품 브랜드 그린비아를 생산·판매하는 ㈜정식품(대표 정연호)이 단백질 음료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액티브)’의 신규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 영상은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된 콘텐츠로, 영상에는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에 함유된 타우린과 아르기닌 성분의 활기찬 에너지로 ‘오늘도, 내일도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이 가능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실제 인물이 아닌 AI로 구현한 가상 인물이 등장해 실제 모델만큼 정교한 인물 표현과 자연스러운 스토리텔링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진짜 사람인 줄 알았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정식품은 이번 광고 영상 공개와 함께 지난 12일부터 2개월여간 피트니스센터 전문 OOH 기업 어시스트핏(Assistfit)과 협업해 수도권 내 어시스트핏 제휴 피트니스센터 600곳에서 영상을 송출하고 있으며 오는 6월 15일까지 SNS 인증샷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와 함께 인증샷을 촬영하고 베지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한 뒤,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해 개인 계정에 업로드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