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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정책

국가식품클러스터, 식품기업의 최고의 생산기지로 각광받아...

순수본㈜, 농업회사법인 청하식품㈜, 하루의 아침 등 3개 식품기업과 분양체결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12월 28~30일 ‘순수본㈜’, ‘하루의 아침’, ‘농업회사법인 청하식품㈜’ 등 3개 식품기업과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를 위한 분양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국가식품클러스터 분양체결 기업은 지난해 6개 기업에서 23개 기업으로 대폭 늘어나게 되었다.

 2014년 설립된 ‘순수본㈜’은 ‘본죽’, ‘본설렁탕’ 등을 운영 중인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의 자회사로, 기능성 죽 제품인 ‘아침엔본죽’, ‘베이비본죽’ 등을 출시, 간편가정식(HMR*)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 HMR(Home Meal Replacement) : 짧은 시간에 간편하게 전자레인지 등에 조리하여 먹을 수 있는 가정식 대체식품
 이번 분양계약을 통해 확보한 32,849㎡(약 1만평)의 부지에 ‘17년 상반기 생산 공장을 착공하여 영유아, 노인, 환자를 위한 기능성 죽 등 프리미엄 영양식 제품을 개발․생산, 중국, 대만 등 동북아 시장으로 수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추리 알 생산과 판매에 오랜 노하우를 축적해 온 은혜농장을 모태로 최근 창업한 농업회사법인 청하식품㈜는  국가식품클러스터 내 2,889㎡(약 875평) 규모의 부지에 ‘17년 알가공 식품 제조 공장을 설립하고, 알가공 편의식 제품을 개발하여 국내 판매 및 중국 등지로 수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기능 용기 도시락, 위탁급식 및 급식 카페 운영 업체인 ‘하루의 아침’社는 급식카페 운영 확대를 위한 생산시설 확보를 위해 국가식품클러스터를 선택하였으며 단지내 3,405㎡(약 1,030평) 규모의 필지를 분양받아 ‘17년 상반기 생산 공장을 착공하여 제품을 생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농식품부는 “국가식품클러스터 기업지원 R&D 인프라 및 연구개발 지원 프로그램 본격 가동으로 입주기업들의 고부가가치 프리미엄 제품개발 및 생산에 있어 그 무엇보다 든든한 지원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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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축방역, 정부 주도에서 지역-민간 중심으로 전환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는 가축전염병으로부터 안전한 청정 축산 실현을 위해 ‘중장기 가축방역 발전 대책’을 발표했다.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등 가축전염병은 가축의 폐사로 인한 생산성 저하뿐만 아니라 축산물 가격상승 등을 초래하여 사회적·경제적으로 큰 피해를 유발했다. 그간 정부의 재정과 인력을 집중 투입하여 가축전염병의 대규모 확산을 차단하는 성과가 있었으나, 일부 농가들은 기본적인 방역 수칙을 위반하는 등 방역 의식이 아직 부족하고, 가축전염병 다양화, 동물복지 인식 확산 등 방역 여건이 변화함에 따라 가축전염병 예방 및 관리체계에 대한 전반적인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농식품부는 지자체, 생산자 단체, 현장 전문가 등의 의견수렴을 거쳐 ①자율방역 강화, ②사전예방 시스템 효율화, ③신종 전염병·소모성 질병 등 대응강화, ④방역 인프라 확충을 주요 과제로 하는 중장기 가축방역 발전 대책을 마련하였다. <먼저, 정부주도 방역에서 지역-민간 주도 방역으로 전환한다.> 지자체가 지역 여건별 맞춤형 방역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정부는 지자체의 계획 이행을 관리·지원하는 지역 주도 자율방역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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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계 없는 능력’ 확실히 보여준 한돈 신규 광고! 한돈자조금, 우수한 품질 갖춘 한돈의 가치 확산 나서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국산 돼지고기 한돈의 소비촉진과 한돈의 우수한 품질에 대한 대국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신규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규 광고 캠페인은 ‘한계 없는 능력, 국돼 한돈’을 슬로건으로 그동안 알지 못한 한돈의 특장점을 구체적으로 전달하고 한돈의 남다른 품질을 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한돈 농가의 염원을 담아냈다. ‘한계 없는 능력, 국돼 한돈’을 표현한 신규 광고에는 한돈의 특장점 총 5가지를 중심으로 촬영됐다. 우선, 수입산 대비 30일 이상 빠른 초고속 유통, BBC가 선정한 슈퍼 푸드 ‘돼지기름’, 3대 육류 중 단백질 함유량 1위의 우수한 한돈 장점을 보여준다. 또한, 한돈에 함유된 면역력 높이는 비타민 B1, 셀레늄과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을 만드는 트립토판의 내용도 함께 담아 맛뿐만 아니라 영양소가 풍부한 한돈의 우월감을 임팩트있게 표현했다. 특히, 광고 영상은 국산 돼지고기의 씨즐이 강조되도록 촬영해 입맛을 자극하고, 생동감 넘치는 화면 구성으로 한돈 품질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이번 신규 광고 캠페인은 지상파, 케이블TV, IPTV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 만나 볼 수 있다.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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