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6 (금)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식품정책

aT농식품유통교육원, 농식품 홈쇼핑 활용 및 진출 전략 과정 교육생 모집

- 홈쇼핑 입점과 판매에 필요한 다양한 전략 학습을 통한 현업 적용 기대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조해영)은 오는 11월 3일(목)부터 4일(금)까지 이틀간 경기도 수원시 소재의 aT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진행하는 ‘홈쇼핑 활용 및 진출 전략’ 과정의 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꾸준히 확대되고 있는 홈쇼핑 시장에 진출하기 원하지만 어려움을 느껴온 영농조합법인과 식품 제조 및 가공업체, 농식품 창업자 등을 위해 올해 새롭게 신설되었으며, 교육생에게 인기가 높아 4월과 8월에 이어 3번째로 진행되는 과정이다.

 교육생들은 교육을 통해 유통판로 개척을 위한 TV 홈쇼핑 업체 운영현황 및 홈쇼핑 진출을 위한 노하우와 전략을 익힐 예정이며, 입점 후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마케팅 및 고객 관리 전략 과정도 포함되어 있다.

 특히 이전 과정과 비교해 교육 과정 종료 후 현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자사 상품의 스토리텔링 전략을 수립하는 실습 시간이 포함된 것도 특징이다.

 주요교육대상은 영농조합법인, 식품 제조 및 가공업체, 농식품 창업자, 농식품 법인 연합회, 한국전통가공식품협회 등이며 교육비는 국고에서 지원되어 1만 6천원의 자부담금으로 참가할 수 있다. 교육은 쾌적하고 편리한 환경을 갖춘 aT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이틀에 걸쳐 총13시간동안 진행된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농업

더보기

축산

더보기

식품

더보기
정식품, 단백질 음료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 디지털 광고 영상 공개
오리지널 1등 두유 베지밀 및 국내 최초의 특수의료용도식품 브랜드 그린비아를 생산·판매하는 ㈜정식품(대표 정연호)이 단백질 음료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액티브)’의 신규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 영상은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된 콘텐츠로, 영상에는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에 함유된 타우린과 아르기닌 성분의 활기찬 에너지로 ‘오늘도, 내일도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이 가능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실제 인물이 아닌 AI로 구현한 가상 인물이 등장해 실제 모델만큼 정교한 인물 표현과 자연스러운 스토리텔링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진짜 사람인 줄 알았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정식품은 이번 광고 영상 공개와 함께 지난 12일부터 2개월여간 피트니스센터 전문 OOH 기업 어시스트핏(Assistfit)과 협업해 수도권 내 어시스트핏 제휴 피트니스센터 600곳에서 영상을 송출하고 있으며 오는 6월 15일까지 SNS 인증샷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와 함께 인증샷을 촬영하고 베지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한 뒤,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해 개인 계정에 업로드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