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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정책

일본 소비자, 한국식품의 맛과 멋을 함께 즐기다!

- 일본 문화의 심장부 신주쿠, 아사쿠사에서 K-Food 페어 동시 개최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여인홍, aT)는 11월 4일에서 6일 사이에 일본 문화의 상징이라고 일컬어지는 신주쿠와 아사쿠사에서 “Enjoy, K-Food Festa in Tokyo” 행사를 개최한다.

 한류 붐이 정점이었던 2012년 이후 반한감정, 환율문제 등으로 한국 농식품의 대일 수출은 2012년 23억8천9백만 불에서 2015년에는 18억3천2백만 불로 줄어들며 수출에 많은 어려움을 겪어 왔다. 여기에는 그간 한국식품에 우호적이었던 한류 팬들의 이탈과 일반 소비자의 관심하락이 주된 원인으로 작용하였다.

 aT는 이러한 상황을 극복하고자 한국식품에 대한 자연스러운 친밀감을 도모하고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소비자 행사를 마련하였다.

 일본 유행을 선도하는 신주쿠 행사장에서는 프리미엄 K-Food PR관, 한국 농식품 및 요리 판매홍보 부스를 설치하여 대대적으로 한국식품 알리기에 나서는 한편, 일본의 유명 모델 겸 탤런트인 다래노가래 아케미를 초대한 토크쇼 및 K-POP 공연을 개최하여 일본의 많은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게 만들 계획이다.

 여기에 더해 대규모 김장 이벤트와 신주쿠영화제를 부대행사로 개최하여 문화와 먹거리를 결합한 홍보를 선보일 예정이며, 또한 행사기간에는 신주쿠 코리아타운의 50개 한식당과 아사쿠사 50개 일식당이 참여하는 할인행사 등 소비자 캠페인이 펼쳐지고, 한국식품 관련단체들도 공동 참가하는 참여형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일본 전통문화의 상징인 아사쿠사에서는 막걸리를 테마로 하는 막걸리 페스타가 개최된다.

 같은 기간에 개최되는 ‘한일 구르메페어’와도 연계하여 추진되는 이 행사에는 한국의 다양한 막걸리를 수입하는 여러 회사가 참여하여 제품을 홍보하고, 푸드트럭을 활용한 막걸리 칵테일 바, 막걸리와 어울리는 요리 코너를 운영하여 일본 소비자에게 막걸리를 널리 홍보함으로써 제2의 막걸리 붐을 일으킨다는 계획이다.

 aT 오형완 수출사업처장은 “최근 몇 년간 하락세였던 대일 수출이 올해 8월부터 반전하기 시작했다.

 일본 유행의 심장부라고 할 수 있는 신주쿠와 아사쿠사에서의 K-Food 행사를 정례화하여 일본 소비자들의 일상생활 속에서 한국식품이 사랑받는 계기를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농식품부와 aT는 올해를 대일수출 플러스 원년의 해로 설정하여 일본의 대형유통업와 연계한 집중적인 한국페어 전개, 적극적인 거래알선 등을 실시하여 대일수출 침체현상를 극복하는데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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